천산대학

강원 평창 계방산_20170121

by 산엔달 2017. 1. 22.

눈꽃산행으로 유명한 강원 평창 계방산~

세번째 산행이지만, 명성에 걸맞는 눈꽃과 상고대를 만나지 못해 늘 아쉬웠다.

이번엔 강원도 지역이 금요일에 대설특보를 내릴만큼 눈이 많이 내려 그 기대감이 넘 높다.

특히 산행일인 토요일엔 맑은 날씨가 예보되어 파란하늘을 배경으로한 멋진 상고대와 눈꽃을...

5시반 천안을 출발하여 평창휴게소에서 잠시 쉬었다 8시반쯤 들머리인 운두령에 도착~

파란하늘에 따뜻한 햇살이 비추며 우리 일행을 반갑게 맞이한다.

바람도 없다. 일행들의 환호성이 터져 나온다.

들머리 운두령 부근의 상고대는 상상이상이다. 찍고 또 찍어도 또 담고싶다.

그런데 정상이 가까워지면서 더욱 멋져야 할 상고대는 점차 없어지고 눈꽃만 조금 남아있다.

밤새 대설특보가 내려질 만큼 많은 눈이 내린다고 했는데, 이곳은 아닌가 보다. 참 이상하다.

전망대에 도착하니 눈꽃과 상고대는 거이 없고, 멋진 조망만이 반겨준다. 가슴이 탁 트인다.

멀리 설악산 대청봉도 선명하니 조망된다.

정상 바로 아래에 있는 헬기장에서 일행들은 준비한 음식을 먹는다고 거이 한시간을 머문다.

정기산행의 또 다른 맛이 이런거라며... 왠지 난 익숙치 않다.

갑자기 먹구름이 몰려오고 정상엔 칼바람이... 겨우 인증샷을 찍고, 하산길을 서두른다.

멋진 주목군락지를 지나 노동계곡으로 내려올수록 눈이 더 많은 듯하다.

오토캠핑장을 거쳐 이승복생가터도 둘러보고 주차장까지 한참을 걸어 네려온다.

주차장에 그리 멀지 않는 곳에 있는 뒷풀이 식당 쉼바위송어횟집으로 이동하여 맛있는 송어회를 즐긴다.

오랜만에 먹는 송어회는 별미다. 모두들 넘 맛있게 잘 먹는다.

멋진 상고대에 맛있는 송어회까지 그야말로 행복한 힐링산행이다.^^

* 산행일시 : 2017.01.21(08:49~13:48) 맑다가 약간 흐림

* 산행거리 : 11.6km, 5시간

* 누 구  랑 : 천토산 정기산행 44명

* 코     스 : 운두령 ~ 전망대 ~ 정상 ~ 주목삼거리 ~ 노동계곡 ~ 오토캠핑장 ~ 이승복생가터~ 주차장

▲ 파란하늘을 배경으로 하는 하얀 상고대~ 제가 그리 갈망하던 그림입니다.

▲ 산행지도

▲ 들머리 운두령에서 단체사진~ 상고대가 환상적입니다.

▲ 운두령 휴게소 부근의 눈꽃

▲ 일행들이 계단을 오르고 있습니다.

▲ 홍천방향으로 넘어가는 운두령~

▲ 들머리

▲ 예전엔 이런것이 없었는데... 오대산 국립공원으로 편입되면서 생겼나 보다.

▲ 2011년에 오대산국립공원에 편입되었다는...

▲ 계단을 오르면서

▲ 오늘 상고대의 기대감을 up~

▲ 들머리 초입의 상고대가 환상적입니다.

▲ 계단 끝에서 운두령 휴게소 전경을...

▲ 넘 멋진 상고대~

▲ 멋진 산행이 시작됩니다.

▲ 겨우살이에도 상고대가...

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

▲ 산죽에도 눈이 쌓였네요~

▲ 정상이 가까워 지면서 상고대는 점점 없어집니다.

▲ 오히러 눈꽃이 ...

▲ 전망대가 가까워 지는데 상고대는 전혀 없다는... 참 이상합니다. 정상에 더 멋진 상고대가 있어야 하는데...

▲ 전망대 부근

▲ 설악산 방향

▲ 전망대에서 회장님과...

▲ 후미에서 함께 하신 분들과... 핸드폰을 잃어버렸다 다행히 겨우 찾았다는...

▲ 바람이 제법 쌀쌀하다는...

▲ 멀리 점봉산과 설악산 대청봉도 조망되고...

▲ 전망대에서 바라 본 계방산 정상

▲ 점봉산과 대청봉을 당겨 봅니다.

▲ 전망대를 내려서면서...

▲ 정상 바로 아래에 있는 헬기장에서 식사를 하고 갑니다.

▲ 맛있는 라면을 끓이는 일행들~

▲ 멋진 연리지 나무

▲ 정상엔 갑자기 먹구름이 몰려와 칼바람이 붑니다. 일행중 몇분이 바로 하산합니다.

▲ 정상 인증샷~ 조금전까지만 해도 파란하늘의 조망이 멋졌는데...

▲ 겨울 고산의 일기가 이렇게 변화무쌍합니다.

▲ 주목군락지가 있는 삼거리

▲ 노동계곡의 바위와 눈

▲ 일행들이 동심으로 돌아가 어린아이처럼 눈을 즐깁니다.

▲ 전나무숲길

▲ 트라 삼총사~

▲ 이승복 생가터도 둘러보고...

▲ 뒷풀이 식당

▲ 평창의 별미 송어호로 뒷풀이 합니다.